본문 바로가기

한국음악

너를 사랑해 - 한동준 (covered by 빨간내복)

아침이 오는 소리에....
가사전문 <-- 클릭


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x

제가 막 한국을 떠나올 무렵인 1992-3년쯤 유행하던 노래네요. 사실 그 뒤로 거의 잊고있었는데, 한참 유행하던 윤은혜, 공유 주연의 "커피프린스"에서 듣게 되더군요. 얼마전 불렀던 "그대가 이세상에 있는것 만으로"를 부른 한동준의 비교적 알려진 곡입니다.


사랑의 열병을 앓던 공유가 옥탑방 (?) 에서 기어나와 온갖 쌩쑈를 하며 전화로 남자인 은참에게 불러주던 (맞나?) "아침이 오는 소리에 문득 잠에서 깨어......" 하는 노래입니다. 


소재적으로 사실 이곡 이전에는 정훈희 김태화의 "아침에 눈을 뜰때면 낯익은 너의 모습이..." 하는 부부 아침맞이 송이 있었고, 이 뒤로는 또 반짝 유행하던 김종환의 "이른 아침에 잠에서 깨어 너를 바라 볼수 있다면..." 하는 외박송 이 있었지만, 이곡이 사실 가장 상큼하죠. ㅎㅎㅎ

그나저나 저 전화로 노래불러주는 저 짓 (?)은 조금 진부한 소재 아닐까 합니다. 

한참을 노래를 못하다가 시인의 마을 찍고 겨우 제 목소리를 찾은듯한 느낌이네요. 계속 가야 할텐데, 곧 봄 휴가가 시작되고.... 큰일이네요. ㅠㅠ

주말들 잘 보내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