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사는 이야기

해외에서 한국 일반핸드폰으로 무료문자 보내기

제가 요즘 정신없이 바빠서 업데이트도 못하고, 이웃 방문도 잘 못합니다. ㅠㅠ 이번주로 대강 마무리 될듯하니 다행이지만, 여러가지로 힘드네요. ㅠㅠ

잠시 밤시간이 남아 해외거주하시는 분들께 유용한 정보를 올려봅니다.

사실 몇년전만해도 미국에서 한국에 한글문자를 보낸다는 건 엄두도 못냈습니다. 전화기가 아무리 한국제품이라 해도 한글을 지원하지 않기때문에 오는 문자도 읽을수 없던거지요. 간간이 웹에서 제공하는 무료문자를 이용하였지만, 점차 없어져가서 이젠 거의 남지도 않았네요. 

스마트폰 시대로 접어들며 전화단말기에서 한글을 지원하고, 카카오톡이나 마이피플같은 스마트폰간의 문자메시지를 보내고 받을수 있게 되면서 정말 예전보다 많은 이들과 연락을 주고받고 안부를 나누게 되었네요. 왜들 문자를 그리 많이 사용하나했는데, 문자만의 매력이 대단하더라구요. 한국의 스마트폰 사용자가 천만명을 넘어선지 꽤됩니다. 전화를 사용하지 않는 어린아이나 연세많으신 분들 그 이외에 그리 관심없는 분들을 제외하면 거의 반정도는 스마트폰이 아닐까 하네요. 그 대부분은 카카오톡이라는 어플을 이용한다고 하니 (가입자수 1200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제 가족, 지인, 친구들중에는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는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 많은걸까요? 

모두 스마트폰을 사용하는것은 아니고 또 생각처럼 모두다 카카오톡을 사용하시는 건 아니겠죠? ㅎㅎ 암튼 아직도 한국의 보통핸드폰으로의 문자는 숙제로 남아있습니다.


"해외에서 한국으로 무료문자" 이런식으로 구글링을 해보면 대개 "네이트온이면 한달에 무료문자 50개 제공하구요, SKT, KT같이 자신의 통신사에서도 무료문자를 주니 이거 다 모으면 엄청 많습니다" 라고 하는 답변이 95%정도 됩니다. 그런데, 사실 이런 무료문자 사이트에 가입하고 이용하려면 회원가입 마지막에는 거의 대부분 휴대폰인증이라는 걸 합니다. 한국휴대폰이 아니면 말짱 도루묵이라는..... ㅠㅠ 이를 우회하는 방법도 없더라구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려해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제가 누굽니까. ㅎㅎ 여러가지 방법을 찾다보니 이런 방법이 있더라구요. 아래 방법은 모두 안드로이드폰이나 아이폰에서 적용되는 앱입니다. 

1. 파쿠르 문자
 

안드로이드앱중에 파쿠르문자라고 하는 것이 있습니다. 마켓에서 수비게 구할수 있고, 무료입니다. 파쿠르라는 것은 원래 야마까시라고도 불리우는 일종의 extreme sports인데, 무슨 관계인지는 모르겠네요. ㅎㅎ 암튼 이 파쿠르는 핸드폰 인증같은것 없이 등록이 가능하고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루에 적어도 3개의 문자를 사용할수 있는데, 배너클릭으로 1건이 문자를 충전할수 있답니다. 3개의 문자는 사실 그리 많다고는 볼수 없습니다만, 이것만 있는 것은 아니라서...ㅎㅎㅎ 암튼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만한 앱이더군요. 

해외에서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당연히 한국에서도 사용이 가능하죠. 다만, 한국내에서는 이런 방식이 아니라도 많은 무료문자의 기회가 있겠죠. 

이미 여러차례 시험을 해보니 다 잘받았다고 하네요. ㅎㅎ 암튼 제일먼저 이 앱을 이용하여 3개의 문자를 보냅니다. 안타깝게도 아직 아이폰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2. 문자마루 
 

이 앱은 아이폰에도 전용앱이 출시되어있습니다. 물론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구요. 마켓이나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으실수 있습니다. 이 앱 역시 주민번호등 개인정보를 입력할필요가 없습니다. 전화번호는 발신표시를 위한 것인데, 해외에서라면 적당히 010- 등등을 넣으시면 되구요. 기본 사항을 입력하는데.... 

 
이렇게 입력을 하고 나면 기본적으로 무료문자를 제공합니다. 이 부분이 사람에 따라 다르더라구요. 저의 경우는 18개가 생겼는데, 다른 사람들은 35개라고도 하고.... 아무래도 출생년도를 쬐금 어리게 하면 더주지 않을까 하는 ㅎㅎㅎ 암튼 이 무료문자갯수가 하루에 할당되는 양인듯 하구요, 유료모델은 없기때문에 그냥 사용하면 다시 충전이 이루어지지 않을까 하네요. ㅎㅎ

암튼 이렇게 완료를 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상태에서 (오른쪽 그림) 우측상단쯤의 안테나바 밑의 쪽지 표시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됩니다. 사실은 바탕에 광고가 나옵니다. 무료라니 그냥 광고한번 째려주시구요...ㅎㅎ 아이폰에서는 조금 다른것 같아요. 

 
받는이에 한국 휴대전화번호 0101234578 이렇게 넣어주면 됩니다. 역시 80바이트내에서 문자를 작성하고 전송을 누르면 갑니다.  

결국 전 하루에 21개의 문자가....ㅎㅎㅎ

이런 앱의 경우는 언제까지 지속될지 모른다는 문제가 있습니다만.... 안정적으로 서비스해주시길 바랄뿐입니다. 아마 또 다른 앱들이 생겨나겠죠. ㅎㅎ

3. 문자아띠 (아이폰 전용)

아이폰앱중에 문자아띠라는 것이 있네요. 이 문자아띠는 무료이긴 하나 자동으로 070번호를 부여하여 문자를 보내는것 뿐만 아니라 받는것까지 가능하게 합니다. 그러나 이 070번호를 유지하려면 한달에 99센트를 지불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고, 하루에 2-3건의 문자를 무료로 사용할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하시길...... 




4. 구글보이스 (Google Voice) (미국, 캐나다에서만 가능)

이곳은 문자 이용료가 비교적 비싼 편입니다. 1건당 20센트쯤이 되죠. 물론 500-1000개 혹은 무제한의 문자 서비스를


계약하면 문자당 단가는 저렴하지만, 매달 20-35불의 비용이 듭니다. 물론 전 문자를 안하기에 딸아이만 이용합니다. 

구글 보이스란 구글에서 제공하는 무료 통화와 메시지 서비스입니다. Gmail을 사용하는 미국, 캐나다에 거주하는 사람들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죠. 구글에서 새로운 번호를 제공해줍니다. 이 번호가 바로 평생번호개념으로 여러개의 번호를 하나로 통합 그 번호로 걸려오는 전화를 집, 핸드폰, 직장 등으로 전부 벨을 울려주는 서비스인데, 그중의 하나의 서비스로 무료통화, 문자가 있지요. 미국의 핸드폰 플랜은 정액제가 많고 수백분의 airtime에서 깎여 나가는 시스템입니다. 그렇기때문에 핸드폰사용에서 구글보이스의 장점은 그리 없습니다. 구글보이스앱을 통한 통화는 무료라고하나, 이미 전화사용량은 깎여 나가기때문이죠. 그런데, 이 구글보이스서비스로는 저렴한 국제전화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한국으로는 유선 분당 2센트, 휴대폰으로는 분당 5센트라는 저렴한 가격이죠. 전화기에서 국제전화만 구굴보이스를 이용하도록 조정할수도 있고 하여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전 지금 사용하는 국제전화플랜이 워낙 저렴하여 굳이 VoIP를 사용할 이유는 없어서.... 오히려 이런 통화기능보다 무료문자의 기능에 주목합니다. 

구글보이스 앱을 이용하여 본고 받는 문자는 전부 무료입니다. 아이폰은 모르겠지만 안드로이드폰에서는 push기능도 있어 문자가 오면 알려주고 위젯이 있어 상당히 직관적으로 사용이 가능하죠. 별도의 문자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아도 될만큼 좋은 편이라 여러가지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예를들면 택배조회 서비스라거나 가입문자 같은거죠. ㅎㅎ 물론 이 앱으로 한국에 문자를 보낼수는 없습니다. 다만, 미국, 캐나다내의 번호로는 한글문자를 보낼수 있다는 거죠. 

이 정도로 문자생활도 많이 윤택해지죠. 거기에 카카오톡까지 병행하니 왠만한 사람에겐 안부문자를 보낼수가 있어 참좋습니다.

해외에서 스마트폰 사용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