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방기타교실

골방기타교실) 거리에서 - 동물원

지난번 말씀드린 대로 이번에는 동물원의 거리에서 입니다. 이곡을 고른 이유는 특징적인 전주에 있습니다. 그리고 아르페지오 패턴도 어렵지 않아 쉽게 연주할수 있지요. 

먼저 앞선 포스팅에도 믹서 시험용으로 사용한 전체 곡의 구성을 먼저 보여드리겠습니다. 원곡은 Gm이고 연주는 쉽게 하기 위하여 3번째 프렛에 카포를 끼우고 Em로 연주합니다. 이렇게 하면 Gm가 되죠.


아래 코드악보를 클릭하시면 새창으로 뜹니다.



아르페지오 패턴

아르페지오는 간단합니다. 한마디에 8번을 퉁겨줍니다만, 마찬가지로 4번 퉁기는 패턴을 두번 반복하면 됩니다. 


비디오를 보시면 이해가 빠르실듯 하네요.


일단은 코드가 바뀌는 것에 상관없이 동일한 패턴을 반복하여 헛갈리지 않을때까지 연습하는 게 좋을것 같습니다. 


전주
이 곡을 선택한 이유가 들어있는 전주파트입니다.




노래진행
노래는 사실 많이 들어보시고 그 곡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익힐수 밖에는 없을것 같습니다.  반주에서 포인트가 될 부분들을 비디오에 넣어두었습니다. 


이렇게 신경써야할 부분의 대강을 해보았습니다. 여러번 반복하여 자신의 레파토리로 만드는 것이 중요할것 같습니다. 최소한 수백번은 불러보고 연주해 보아야 손에 그리고 마음에 익겠죠. 

즐거운 연주하시길 바랍니다. 



다음곡은.... 특별한 요청이 없는한.... 전문용어로는  "그냥 주워먹는" 곡으로 레파토리를 늘리는 곡을 해보겠습니다. 팝송인데요, Try to remember 라는 곡을 할께요. 영어라서 그렇지 정말 쉽습니다. 하지만, 그윽하게 부르면 아주 분위기 있는 곡이죠. 이런 곡들을 몇곡 레파토리로 가지고 있는것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기대해 주세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