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방기타교실

골방기타교실) 해바라기의 사랑으로

정말 오랜만에 재개하는 골방기타교실입니다. 

요즘 일이 너무 정신없어서 마음의 여유가 없었답니다. ㅠㅠ 
그래도 오늘로 바쁜일을 마무리 짓고 정말 오랜만에 기타를 잡고, 악보를 그리고, 또 비디오를 찍고....ㅎㅎ

한국은 주말이네요. 노는 토요일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여유가 되시면 주말동안 기타를 연습해보시기 바랍니다. 

역시 어김없이 전주가 아름다운 곡을 골랐습니다. 해바라기의 사랑으로 라는 곡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추억이 많은 곡입니다. 한국에 살때 참으로 많은 결혼식축가를 하였습니다. 대개는 송착식씨의 우리는이나 해바라기의 사랑으로를 하였지요. 그래서 사랑으로를 부르면 자동으로 갈비탕이 생각이....ㅠㅠ

암튼, 전체적인 곡의 분위기파악을 위하여 노래를 먼저 불러보았습니다. 원래는 두번을 반복하는데 너무 긴것 같아 약간 짧게 바꾸었으니 이점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원곡의 키는 E키입니다. 카포를 사용하면 4번째 프렛에 카포를 끼우고 C로 연주합니다. 그렇게 하면 E가 되는거죠. 
코드로만 된 악보를 보시기 바랍니다 (귀찮게 이렇게 하는 이유는 악보는 저작권자료라서 조심스러워서 그렇게 하는 거랍니다). 



아르페지오
먼저 이곡의 아르페지오 패턴입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4/4박자 아르페지오를 따르는데, 되도록 엄지로 베이스줄을 많이 퉁기도록 하는 변주를 사용하였습니다. 오히려 이렇게 하는 것이 쉬운것같습니다. 비디오를 잘 봐주시기 바라구요. 



전주
이곡의 핵심이라 할수 있습니다. 사실 제가 고르는 대부분의 곡이 그렇죠. 아마도 상당히 어렵다고 느끼실수 있겠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무척 아름다운 전주이기때문에 잘 연습하시면 전주만으로도 거의 80%의 곡을 완성시킬수 있죠. 비디오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일단 담백하게 연주하는 법으로 연습하시고 조금 장식을 넣어보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간단한 Tab 악보를 그려보았습니다. 






간주의 경우는 앞부분을 반복하신다는 생각으로 연주하시면 됩니다. 

노래
우선 , 노래 키는 카포로 조정하시구요.... 아마 카포 3개정도로 하시고 C로 연주하시면 대부분은 문제없이 노래가 가능할것같아요. 노래도 자꾸하다보면 늘게되니 너무 낮게만 하지 마시고 조금은 도전한다는 생각으로 연습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비디오에 이야기한것처럼 아르페지오 기본패턴을 반복하며 어렵지 않게 연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간주후에 (~햇살은 다시 떠오르네) 아~~ 부터 아르페지오 대신 스트로크를 해주시면 마무리까지가 아주 강해지죠. 하지만 그냥 아르페지오로 끝까지 부르셔도 그리 어색하지는 않습니다. 맨 앞의 비디오를 보시고 몇번 연습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ㅎㅎ 

주말 동안 많이 연습해보시구요..... 

행복한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