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사는 이야기

Byung's cover music의 한RSS 구독 안내입니다

RSS의 사전적 의미는 Really Simple Syndication(매우 간단한 배급) 또는 Rich Site Summary (풍부한 사이트 요약)의 머리 글자이며, XML기반의 표준 통신 포맷입니다. 라고 하면 너무 어려운가요? ^^ 

매일 정보를 얻기 위해 포털 사이트에 들어가 뉴스를 보시나요? 혹은 즐겨찾기 한 사이트들을 일일이 클릭하여 들어가 보시나요? 이런 번거로움을 덜어주기 위해 RSS라는 것이 생겨났습니다. 자주 업데이트되는, 분산되어 있는 정보들을 매번 방문할 필요없이 한 개의 화면 안에서 모두 보여주는 수단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블로그는 이러한 RSS를 제공해주어 각기 다른 블로그 사이트들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답니다.

RSS리더 대표 사이트 : 한RSS (http://hanrss.net)

(이상의 내용은 올블로그 도움말 페이지에서 가져왔습니다)

RSS라고 하는말을 많이 들어보셨을겁니다만.... 혹은 아래와 같은 표시를 많이 보셨을텐데요. 


옆에 보이는 것 같은 아이콘이 있는 웹페이지는 RSS feed service를 한다는 의미랍니다. 
이 이외에도 rss 2.0 이나 xml이라 표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별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많은 웹페이지를 한화면에 순파적으로 보여주거나 특정웹페이지로 가서 로그인하고 자신의 북마크를 불러와 한화면안에서 보여주기때문에 모든 블로그나 신문사를 따로방문할 필요가 없습니다. 

한국의 대표적인 rss서비스는 웹페이지를 기반으로 하는 한RSS입니다.  


위 화면에서처럼 왼쪽윈도우의 북마크를 클릭하면 오른쪽 큰윈도우에 블로그 혹은 웹페이지의 내용이 주르륵 나오지요. 10-20개씩 표시되도록 조정할수 있습니다. 왼쪽에서처럼 굵은 글씨로 표시된 것은 마지막 방문했을때와 비교하여 업데이트가 되었다는 의미이지요. 신문혹은 카페야 시도때도 없이 업데이트를 하지만, 블로그의 경우는 방문을 해봐야 알지요. 자신이 방문하는 사이트가 그리 많지 않다면 그리 필요없지만, 많은 블로그를 방문하거나 한다면 일일이 찾아가지 않더라도 마지막 접속에서 업데이트되었는지 아닌지를 금방알수 있으니 편리하겠죠? 

쉽게 이야기해서 인터넷익스플로러의 즐겨찾기의 기능을 훨씬 확대하였다고 생각하시면 될듯 합니다.

제 블로그도 한RSS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한RSS의 가입은 무척쉽고, 가입하신 후, 제 블로그의 등록또한 무척이나 쉽습니다. 저 오른쪽에 화장실에서 신문보는 아래처럼 생긴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된답니다.


많이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