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음악

님에게 - 징검다리 (빨간내복 세쌍둥이 버전)

일신일신 (日新又日新)....

음.. 새로운거 자꾸 해봐야 그리 좋은일도 없습니다만..... 

암튼 지난번 다소 허접스러웠던 빨간내복 형제듀엣을 내놓고 비디오 편집을 좀 뒤져보았습니다. 알고 보니 제가 가지고 있는 프로그램으로도 화면을 자르고 붙일수 있더라구요. 해본적이 없어 한참을 뒤져보고 좌충우돌해야 했습니다만, 이제 대강 어찌 움직이는지 알게 된것 같습니다. 그래서..... 세쌍둥이 버전을...ㅎㅎ

세테이크를 녹화하느라 시간이 다소 지체되다보니 햇빛때문에 조명의 방향이나 세기가 달라져서 비디오당 명암과 질감의 차이가 나네요. ㅠㅠ 자연광을 되도록 배제하고 게산된 조명만 사용하는 경우라면 거의 티안나게 편집이 가능할것 같습니다. 이렇게 세명가지고 며칠동안 씨름했더니 이제 듀엣 편집은 시간이 거의 안걸릴것 같습니다. ㅎㅎㅎ

사실 갑자기 이렇게 확 하면 안되는건데...... 억지로 세개의 화면을 이어 붙혀보면서 나름대로 많은 노하우를 쌓게 되었네요. 본의아니게 말이죠. ㅎㅎㅎ

지수맘은 가운데가 젤 낫다 해줍니다. 노래는 젤 오른쪽이 좀 나은듯 합니다만..ㅎㅎ


님에게 라는 곡은 1980년 TBC 젊은이의 가요제 동상수상곡입니다. 


한양대 출신인 해바라기의 이주호씨가 작사작곡한 곡으로 저 대학다닐때도 정말 많이 불렀습니다. 

지금은 아시는 분도 그리 많지는 않을듯 합니다만......



한동안 골방기타를 못했죠? 다른것에 빠지다 보니....쩝!

예민씨의 산골소년의 사랑이야기 비디오 제작은 다 마쳤구요, 악보작업등등때문에 시간이 걸리고 있네요.


곧 올리겠습니다. 


꾸벅~ 

셋다...ㅎㅎ